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장애인복지관입니다.
만 6세 이상부터 만 65세 미만의 「장애인복지법」 상 등록 장애인인 경우, 주소지 주민센터에 사회보장급여(사회서비스이용권)를 신청하실 수 있으며, 절차에 따라 대상자로 선정이 되시면 판정받은 활동지원급여(사회보장급여통지서 등 결정 통지문에서 확인)에 따라 활용 계획을 세우셔서 가까운 제공기관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장애인복지관입니다! 반드시 시ㆍ도지사가 지정한 활동지원사교육기관(장애인활동지원 홈페이지 www.ableservice.or.kr 참고)에서 교육과정을 수료하여야 합니다. 교육과정은 40시간으로 장애·활동지원사·실천 과목을 이수한 후 제공기관에서 10시간의 현장실습을 마쳐야합니다. (단,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간호사, 간호조무사는 32시간의 이론교육을 이수하고, 제공기관에서 10시간의 현장실습) 이후 교육기관에서 이수증을 신청·발급받게되면, 장애인 활동지원사가 될 수 있습니다.
가족이 활동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나요?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장애인복지관입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는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임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법률의 취지에 따라 가족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가 가족에 의해 제공된다면 당초 서비스의 목적에 모순이 됩니다. 이에 해당 동법 제30조에서는 가족인 수급자를 대상으로 활동지원급여를 수행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섬 등 외딴 지역에 거주하거나, 천재지변, 감염병환자로 감염의 위험이 있는 경우에는 제한하지 않음)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장애인복지관입니다.
02-560-4263, 4264, 4267으로 상담 예약 후 이력서와 복지카드를 지참하시고, 복지관 3층 직업능력개발지원팀으로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구직 등록이 완료되면 직업평가 및 사례회의를 거쳐 취업알선을 진행합니다.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장애인복지관입니다.
사업자등록증 및 구인표를 02-459-4377로 팩스를 보내 주시면, 담당자와의 기본 상담을 통해 적절한 인력을 배치해 드립니다.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장애인복지관입니다.
바리스타 훈련은 지적, 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3~12개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매년 12월 중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상담과 평가를 통해 훈련생으로 선정됩니다.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장애인복지관입니다.
18세 이상 ~ 38세 미만 지적, 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회생활적응훈련, 직업생활적응훈련을 통해 직업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작업능력향상훈련, 의사결정능력향상훈련, 기초체력향상훈련, 지역사회이용훈련, 예절교육, 대인관계교육, 성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장애인복지관입니다.
직업평가 신청 → 직업평가 진행 → 사례회의 → 현장평가(일주일) 진행 → 최종 사례회의 직업적응훈련반 대기(* 대기된 순서대로 개별적인 연락을 드립니다.)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장애인복지관입니다.
직업적응훈련반은 최대 6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입소 뒤 3년 경과 시점 상담 및 재평가를 통해 3년 연장 가능)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직업적응훈련생으로 신청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타기관의 직업적응훈련 이용기간이 있을 시에는 그 기간이 단축 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세상을 디자인하는 하상장애인복지관입니다.
현재 발달장애인 자조모임(행복나누리, 감동적인 자조모임)은 2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두 모임 모두 참여자분들의 승인이 있어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가입을 희망하시는 분은 직업능력개발지원팀으로 연락주시면, 모임 회장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